티스토리 뷰


1/5 소프트웨어멤버십 기술면접에 다녀왔습니다. 안드로이드로 작품제출하여 서류전형을 통과했는데요.
제 앞쪽에서 한 분이 면접을 보러 안오셔서(헉) 30분이나 일찍 들어갔네요. 마음의 준비조차 못했음 ㅋㅋ


이전까진 작품에 대한 질문.. 평이하게 대답

1. Tool 숙련도에 C#과 Java류가 쓰여 있는데 C와 C++은 할 줄 모르는지?
   =>C++의 경우에는 쓸 줄은 알지만 프로젝트경험이 없고, 제일 자신있는 언어가 C언어 입니다.

이때부터 폭풍질문 시작..

2. 함수 포인터에 대해 알아요?
 => 블라블라 정리는 안되지만 대충 이해가게 대답

3. C언어로 객체지향을 할 수 있나요?
 => 네. 함수포인터와 프리미티브 변수를 구조체를 이용하여 객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.

4. 관심있는 것은 안드로이드고, 연구하고 싶은 것은 운영체제라고 하는데 상충되는 것 아닌가요. 진짜로 하고 싶은게 뭔가요?
 => 네 정말 제가 하고싶은 것은 운영체제 입니다.

5. VxWorks와 리눅스의 스케쥴링 기법의 차이가 무엇인지?
 => VxWorks는 선점형 프리어리티 라운드 로빈이고, 리눅스는 우선순위 기반 라운드로빈입니다.
5-1. 우선순위랑 priority랑 다른게 뭐에요?
 => 똑같습니다.(여기서 아차)
5-2. 방금 하나는 우선순위고 하나는 priority라고 했잖아요?
 => 아 VxWorks는 선점형..입니다

6. 리눅스의 세 가지 스케쥴링 기법에 대해서 아나요?
 => 모르겠습니다;;

7. 라운드 로빈이 뭔가요?
 => 타임슬라이스만큼 동일하게 프로세스들이 실행하는 것입니다.

8.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부터(booter) 만들어봤나요?
 => 아니요;

9. 디바이스 드라이버 만들어 봤나요?
 => I/O Subsystem 등등 공부는 하였지만 아직 만들어보지는 못했습니다.

10. 소프트웨어 인터럽트가 뭐죠?
 => 하드웨어에서 신호를 보내는 하드웨어 인터럽트와는 다르게 산술 연산에서 0으로 나눈다던가 했을 때 CPU에게 알려주는 비동기적인 메커니즘입니다..(횡설수설 ㅠㅠ)


정리해 보니 아는 데 대답 못한게 많아 아쉽네요;

리눅스도 아는데... 헝헝 ㅠㅠ 결과는 19일날 나오는데.. 탈락하면 이 글 지울까? ㅋ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