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
학기말고사가 끝난 바로 다음주
6/20~22에 데일 카네기 코스에 참가하였습니다.

데일 카네기 코스는 인간관계 코칭에 있어서 전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코스라고 합니다.

저는 군대에 있을 때, 데일 카네기의 <인간관계론>이라는 책을 처음 접하게 되었었는데요.
막상 읽고나서 좋구나~ 했지만 실천으로 옮기지는 못했습니다.



하지만 학교에서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이렇게 신청해 보았습니다.

DCC를 통해서 얻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장점은 흥미롭게도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.
사실,  대학원을 가서 연구를 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내가 제대로 된 길을 걷고 있는지, 나의 꿈에대해 나는 확신을 가지고 있는 지 알 수 없었습니다. 그것때문에 고민도 많이 했구요.

하지만 이 코스를 통해서 고민을 털어놓고, 나의 비전을 설계하며 내가 진짜로 원하는게 이것이었구나 라는 것을 다른 사람이 알려주지 않았음에도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.
많은 사람들과 대화하며 인간관계에서의 자신감도 더 붙었음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~
카네기를 통해 만난 사람들과 정말 친해졌구요. 마치 과가 하나 더 생긴 느낌이랄까요 ㅋ

<액자에 담긴 멋진 수료증도 준답니다~>


대학생 대상으로는 카네기 코스를 3일 단기로 많이 시행한다고 하는데요.
기업에서 사원 채용시에 수료증이 있을 시에 리더십에 우수한 점수를 책정하고 유학 시에도 가산점이 붙는 다고 합니다!
많은 학교에서 하는 것 같으니 찾아보시고 신청해보세요!
 
아래는 교육받는 사진들 입니다 ^^

 <발표하는 저의 모습^^>

그리고 같이 카네기 들었던 우리 광운대 데카 14기! 영원하라~

 

'word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12년 목표  (0) 2012.01.03
블로그 CC 라이센스 적용  (0) 2011.12.17
블로그 새단장! 나눔글꼴 적용  (0) 2011.06.16
대학원 준비중  (0) 2011.05.16
삼성전자 소프트웨어멤버십 탈락 ㅠㅠ  (0) 2011.01.19
댓글